의회

HOME > 정치 > 의회

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전라남도청년센터 현판식 참석

작성일 : 2021-06-16 16:57 작성자 : 정상철

전라남도의회 청년발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경자, 더불어민주당비례)16일 전남중소기업진흥원에서 진행된 전라남도청년센터 현판식 행사에 참석했다.

 

전라남도청년센터는 청년지원사업 등을 확대하고 도 광역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새롭게 출발한다.

 

이 날 현판식은 청년센터의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변화된 첫 발을 내딛기 위해 진행됐다.

 

김경자 특위 위원장은 축사에서 청년실업률 상승 및 지역 청년인구 유출 등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전라남도 청년센터가 시군 청년센터의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효과적인 청년 정책을 발굴시행함으로써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들을 실현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도 의회 차원에서도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님들을 중심으로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와 힘을 합쳐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경자 특위 위원장은 도정질의 및 청년특위 활동 등을 통해 광역단위 청년센터 설립을 요구하는 등 전남도의 청년 정책 개편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체계적종합적 청년정책 수립지원 근거를 마련한 전라남도 청년 기본 조례를 전부 개정하는 등 청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전라남도 청년발전 특별위원회는 김경자 위원장, 나광국 부위원장(무안2), 우승희 위원(영암1), 조옥현 위원(목포2), 이혁제 위원(목포4), 이현창 위원(구례), 박진권 위원(고흥1), 최선국 위원(목포3), 김길용 위원(광양3), 박문옥 위원(목포1) 10명의 젊은 도 의원들로 구성되어 지난 해 7월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