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상호존중의 날 행사 실시

-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하자(1=1)는 의미 담아 매월 11일 지정·운영 - 출근길 직원들에게 상호존중 실천 문구가 적힌 화분 전달

작성일 : 2021-08-11 22:55 작성자 : 정호양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경모)은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11일로 지정된 상호존중의 날을 맞아 직원들을 위한 특별 행사를 진행하였다. 식물을 가꾸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자는 취지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원장이 직접 상호존중 실천 문구가 적힌 화분을 전달하고, 무더위와 코로나19에 지친 직원들 한사람 한사람을 격려하였다.

상호존중의 날은 직장 내 갑질을 근절하고 상호존중과 소통하는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 간 서로 동등하게 존중하고 배려하자(1=1)는 의미를 담아 매월 11일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정민수 주무관은 “반려식물이 코로나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뉴스를 들었는데, 사무실 책상에 두고 잘 키워 마음의 안정을 찾고, 상호존중 운동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와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인근 화원에서 화분을 구입하여 상호존중의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다.

정경모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이 심적으로 지치고 서로 대화하는 시간이 줄었는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화분에 매일 물을 주고 대화하며 정서적 안정을 얻는 한편, 공통의 관심사로 대화의 기회가 늘어나 소통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