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전남 유치’ 환영

- 한반도 내륙 미래기후 시작점인 전남 해남군에 유치...환영 뜻 전해 -

작성일 : 2021-09-23 21:52 작성자 : 윤석근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정광호)는 정부 공모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가 전남 해남군으로 유치된 것에 대해 큰 환영의 뜻과 함께, 관계 부서 유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8월 20일 성명서를 발표하여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전남 유치 당위성을 강력히 주장하는 등 유치에 힘을 보탠 바 있다.

기후변화대응센터는 총사업비 4천 76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전국 4개 지자체가 열띤 경합을 펼쳤으나, 전남도와 해남군 관계부서의 끈질긴 노력으로 해남군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가져왔다.

농수산위원회 조광영 의원(더불어민주당·해남2)은 “해남군에 첫 대규모 국가기관이 유치되어 전국 최대 농업군으로서 위상 제고와 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반가움을 표시했다.

정광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신안2)은 “전남도는 한반도 육지부의 시작점으로 기후변화 대응 최고의 적지이기에, 지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기후변화대응센터 건립 필요성을 정부에 건의해 왔다”며, “향후 내년부터 2025년까지 설립될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우리 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차원의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주요뉴스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