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얘들아, 우리도 함께 했단다. 꿈을 키우는 자유학년제

- 동·서부교육지원청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 실시

작성일 : 2019-06-27 15:32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주) 6 26 관내 91 중학교 학부모 250 명을 대상으로 ‘광주형자유학년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진행했다.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 시청각실과 실습실, 호남대학교 IT스퀘어에서 열린 연수는 학부모들에게 자유학년제 정책과 진로 교육의 방향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식물, 식품, 조리과학 직업 관련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녀들의 진로직업 탐색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선행학습 근절과 광주형자유학년제 운영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년제에 대한 학부모의 마인드를 제공하는 한편, ‘자유학년제 시행과 고교 교육의 연계 방안’을 안내함으로써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대학입시 전략 수립에도 도움을 주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유학년제로 인해 아이의 성적이 하락할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형 평가 내실화를 통해 진로 진학 지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자유학년제의 취지에 대해 공감하여 “앞으로 학교의 자유학년제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학부모가 되겠다.”고 말했다.

 

동·서부교육지원청 장영신 교육장과 이영주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진학과 연계한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운영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자유학년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학부모지원단의 적극적 참여와 지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