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송귀근 군수, 민선 7기 출범 1주년 언론인 간담회 개최

- 민선7기 1년성과를 바탕으로 오로지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에 매진 -

작성일 : 2019-06-27 15:36

 

송귀근 고흥군수는 27일 열린 민선7기 출범 1주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1년 주요성과와 향후 발전방향을 밝혔다.

 

송 군수는 변화와 개혁을 주창하며 민선 7기를 출범했던 당시를 회고하며

민선71년의 일곱 가지 성과를 제시했다.

 

첫째, 민선 7기 군정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민선7기 미래비전 130플랜을 목표로 7대 분야 주요업무의 기본틀을 마련하였으며, 113건의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 중이라고 알렸다.

특히,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국비 6,480억원(19)을 확보하였고 이는 전년 대비 1,141억원이 증가한 규모이다.

 

두번째, 군민 소득 향상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주산업인 농수축산업 육성을 위해 농수산물 고부가가치 기반을 마련하고 신기술 보급과 역량강화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또한 제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상담 원스톱 서비스 구축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의 건의를 수렴하여 환경개선 등에 힘썼으며,

특히 고흥 미래성장사업인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드론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을 계획대로 추진중이다고 알렸다.

 

 

셋째, 모든 계층을 감싸는 복지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였다고 피력했다.

시니어클럽 운영, 치매안심센터 신축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강화에 앞장서고 장애인과 여성의 복지를 위해 장애 유형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고흥여성지원센터 개관에 매진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편리한 교통복지를 위해 초중고 학생 100원 버스 실시하고 마리안느·가렛 나눔 연수원 개관에도 박차를 가하였다고 설명했다.

 

넷째, 머무는 관광시대의 서막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관광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한 노력으로 남파랑길 걷기 코스(문체부)남해안 전망 명소(국토부)로 선정되는 등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알렸고,

관광마케팅과 음식관광 활성화를 통해 관광객 입맛에 맞는 관광자원 확충에 심혈을 기울임은 물론, 고흥~여수간 연륙화 대응 전략도 내실 있게 추진하였다고 덧붙였다.

 

다섯째, 편리하고 활력 있는 생활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원도심과 농촌지역의 활력 제고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였으며 행복마을 만들기 민간투자를 위해 2개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알렸다.

또한, 미세먼지 측정 서비스 제공, 불량 맨홀 일제 정비 등 20여개의 군민 행복 시책을 추진중이다고 말했다.

 

여섯째, 사람이 돌아오는 행복 고흥의 기틀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귀농·귀어·귀촌 원스톱서비스 시행과 내 사랑 고흥기금 조성 등을 통해 귀향·귀촌인 유치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청년이 돌아오는 고흥을 위해 청년도전프로젝트 등 알찬 시책을 전개 중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흥을 출산과 양육에 최적지로 만들기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강화, 민간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 등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곱째, 군민과 함께 칭찬받는 군정을 실현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피력했다. 소통행정과 군민통합을 위해서 군민사랑방 상설화, 군민 하나되기 운동의 본격 가동에 매진하였으며, 공직자의 친절 향상 교육과 고흥군 혁신청렴검증단 운영으로 공직 내부의 친절과 혁신 체질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송 군수는 향후 군정발전방향은 군민 소득 증대에 초점을 두겠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지난 8개월 동안 심사숙고하여 준비한 군민소득 3000시대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고흥의 1차 산업의 비중은 62%로 농수축산업의 소득을 높이는 것을 시작으로 천혜의 관광 자원 활용하여 관광객들이 보고, 먹고, 자고 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머무는 관광’을 실현하는 것에 총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송 군수는 민선 7기를 시작한 초심으로 고흥 군민이 바라는 새로운 미래인 ‘희망찬 고흥, 잘 사는 고흥’의 모습을 완성해 나가기 위해 일천여명의 공직자와 함께 군민행복과 지역발전만 생각하며 열심히 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지난 69일 고흥군이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한 민선 7기 고흥군정 만족도 조사에서 송귀근 군수의 군정수행에 대해 ‘잘한다’는 군민들의 긍정평가가 82.2%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반면 ‘잘못한다’는 부정평가는 13.5%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