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장흥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교육

작성일 : 2019-06-30 09:03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628일 하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 참여자와 관리부서 담당자 11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유연철 강사 ▲재해사례 및 산업재해 발생 시 대응 방법 ▲안전보건의 중요성 ▲작업장 안전수칙 등을 내용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근로자들이 고령자 및 작업미숙련자 등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임을 감안해 연령별, 작업환경별 특성에 맞는 교육도 실시했다.

 

사업 특성상 야외에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 신체능력, 집중력 저하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철저한 휴식과 함께 몸에 이상이 느껴질경우 바로 담당 공무원에게 알릴 것을 당부했다.

 

군은 본격적인 공공일자리사업 시작에 앞서 안전·보건 교육을 통한 참여자들의 안전수칙 준수 및 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흥군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은 공동 작업장조성 등 6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공공서비스지원 등 35개 공공근로사업 총 72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한동희 부군수는 인사말에서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이라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