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순천대, 2019년 ‘청년취업 두드림 사업’ 참여

- 학생 15명 중국 상해, 심천의 우수기업 탐방 특전 제공 받아

작성일 : 2019-07-05 17:52

 

국립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인재개발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신한은행이 공동주관하는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사업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인력난과 일자리 미스매칭으로 인한 청년실업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취업자의 정규직 채용 및 안착률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 협력사업으로 전국 36개 대학을 선정해 운영한다.

 

지원서류 및 자기소개 동영상 평가를 거쳐 선발된 순천대 생명산업과학대7, 사회과학대학 3, 인문예술대학 1, 공과대학 4명 등 총 15명은 중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Go萬場로그램에 참여한다.

 

Go萬場프로그램은 취업역량 강화 교육(),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해외원정대 운영(Go), 직무역량 강화 연수(), 맞춤형 취업 및 안착지원() 등으로 구성되었고, 5주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은 77일부터 6일간 중국 상해, 심천을 방문해 드론, 전기차, 로봇, 태양광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해외우수기업을 탐방하는 특전도 누리게 된다.

 

정재성 인재개발원장은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사업 선정으로 학생들이 더욱 의미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센터운영대학으선정되어 매년 2억 원의 사업비지원으로 취업캠프, 커뮤니케이션&프레젠테이션 등 독특한 취업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