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캠프 개최

중3학생 100여 명 참가, 직업교육 체험 기회제공으로 진로선택에 도움

작성일 : 2019-09-24 18:58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김용태) 9 24() 관내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체험캠프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의 진로선택에 대해 고민하는 3학생들에게 특성화고에서 운영하는 학과의 전공교육과정을 체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들의 직업목표 직업가치관 설정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했다.

 

광주전자공고의 에너지환경과, 디자인과, 자동차과, 자동화기계과( 4 학과) 캠프를 운영하였으며 각각의 전공분야 특성을 반영한 직업교육 전공실습과정을 체험할 있게 설계하였다. 에너지환경과는 ‘빛과 색깔을 이용한 분석 실험’, 디자인과에서는 ‘아이디어 스케치 캐릭터 제작하기’, 자동차과는 ‘자동차휠밸런스 점검’, 자동화기계과는 3D프린팅 생산자동화 제어프로그램 체험’을 주제로 운영했다.

 

이번 캠프에는 100 명의 3 학생들이 자신이 참가 지원한 학과에서 캠프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캠프를 이수한 학생들은 11월에 실시하는 광주전자공고 입학전형 진로체험캠프이수자 전형에 지원할 있게 된다. 광주전자공고는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인원 10% 진로체험캠프이수자 전형으로 선발한다.

 

김용태 교장은 “이번 캠프에 300명에 가까운 학생들이 참가를 희망하는 것을 보고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있었다”며, “학생들이 단순히 성적만이 아닌 자신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 진로를 찾아갈 있도록 진로 탐색 기회가 확대되어야 한다. 이번 캠프가 학생개별적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