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순천대, 순천경찰서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공동체 치안 강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작성일 : 2019-09-30 16:46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9월 30일 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순천경찰서와 캠퍼스 및 인근지역 범죄예방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을 통해 △대학 및 인근지역 순찰 등 범죄예방활동, △학생·교직원 및 주민 안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활동 등에 상호 합의하고, 치안공동체로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난 6월 출범한 외국인유학생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좀 더 늘려나가 대학 주변 외국인 유학생 밀집 지역의 안전강화에 노력하고, 대학 자체적으로 구성 운영하는 자치규찰대의 활동 범위를 넓히는 방안에 대해 실무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노재호 순천경찰서장은 “경찰과 국민이 함께 치안서비스를 생산‧소비하는 시대에 이뤄진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순천대와 협력하여 대학과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모든 순천시민이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작은 힘이라도 더하도록 힘쓰겠다”는 다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