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곡성군, 제2회 곡성군 사회복지사 대회 개최

작성일 : 2019-10-30 17:02

 

  곡성군(군수 유근기) 30 기차마을 로즈홀에서 2 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곡성군에서는 지난해부터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해 일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함으로써 사회복지사로서 자긍심을 북돋아 주기 위함이다.

 

  곡성군이 주관하고 곡성군 사회복지사협회의 주최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140여명이 참석했다. 전남사회복지사협회 정행식 회장은 자리에서 ‘정부 복지정책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어 사회복지사들 간의 어울 한마당이 펼쳐지며 행사가 마무리됐다. 참석자들은 배너 등을 통해 소속 시설을 방문객들에게 소개했고, 곡성군은 장애인 인식개선사업 다양한 복지정책에 대해 홍보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전남사회복지사협회 유공자 표창을 받은 사회복지사 S씨는 “사회복지사로서 자긍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곡성군 사회복지사협회가 많은 사회복지사들에게 힘과 용기가 되어주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의 역량강화와 사기진작을 위해 내년 사회복지사대회는 더욱 다양하고 풍성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