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오감만족! 신나는 가을 소풍 다녀왔어요.

- 덕진면 지사협, 다문화가정 자녀 문화체험 실시 -

작성일 : 2019-10-31 22:46

 

  영암군 덕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현‧설순옥) 지난 10 26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한「2019 다문화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을 추진하였다.

 

  20명의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참여한 이번 문화 체험은 지난 10 17일부터 27일까지 인근 나주시 농업기술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국제농업박람회장을 견학하며 이루어졌다.

 

  아이들은 즐겁게 하루 일정을 소화하면서, 농업과 농촌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알기 쉽게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특히, 스마트팜이라는 새로운 영농기술에 관심이 컸고, 농기계 VR체험과 드론조정을 직접 보면서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신기술의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이번 체험 행사를 위해 덕진면 기관사회단체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주어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행사장에서 만난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학생들의 밝은 표정과 행복한 모습을 보니 영암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 많은 것을 나누고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덕담을 나눴고,

 

  신용현 덕진면장과 설순옥 위원장은 “서로 다른 국적과 문화 속에서 성장한 부모와 영암에서 태어나 자란 아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화합할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이주여성과 자녀들이 차별받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진면 지사협은 매년 다문화가정 자녀 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면내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은 22세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