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영암군 학산면 낭주중학교 학생 직업체험

- 학산면사무소 방문하여 직업체험 -

작성일 : 2019-11-25 08:32 수정일 : 2019-11-26 02:34

 

  영암군 학산면 낭주중학교 1학년 학생 10명은 지난 11 21 학산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업체험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상용 학산면장은 영암군 학산면 현황 소개와 팀별 담당업무, 관공서의 기능 공무원의 역할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공무원이 되고 싶은 학생이 있다면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하여 성공한 바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다양한 직업 중에서도 자영업자는 자신의 이익 추구를 위함이고, 회사원은 회사를 위하여 일하는 직업이지만, 공무원은 직업과 달리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열심히 일함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있는 훌륭한 직업이라고 설명하였다.

  어떻게 하면 공무원이 있는지 문든 학생의 질문에는 공무원은 시험에 의하여 채용된다고 설명하면서 여러 종류의 직렬이 있으므로 선택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생들은 민원서류 발급 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면사무소 업무에 대하여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또한 학산보건지소를 방문하여 보건지소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하였다.

  인솔교사는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설명을 듣고, 체험함으로써 공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 이해할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하였고,

  박상용 학산면장은 “자라나는 학생들을 위해서 다양한 직업체험도 중요하다”고 하면서 “학생들을 위해서 이러한 기회를 자주 가질 있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