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순천대, 순천시 및 중국 웹툰기업 IIE STAR와 산․학․관 협력 양해각서 체결

작성일 : 2019-11-26 12:44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25일 순천시 및 중국 북경 IIE STAR 그룹과 관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과 허석 순천시장 그리고 James Chang IIE STAR 대표를 비롯한 세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3자가 유기적실질적 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순천 만화웹툰애니메이션 등 디지털콘텐츠산업 육성과 활성화, 웹툰 인력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IIE STAR 그룹은 중국 북경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상장법인으로 애니메이션과 게임,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현재 한국, 일본, 북미에 해외사업 본부를 두고 모바일게임, 웹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다양한 IP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순천시와 만화와 웹툰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세 기관 공통 양해각서 주요내용은 국내외 만화웹툰애니메이션 등 공동 프로젝트 발굴과 사업기획,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시설 및 운영에 대한 제반지원, 장학생 공동선발, 프로젝트 교육지원 및 연재 지원, 만화웹툰애니메이션 등 일자리 창출 및 창작지원, 웹툰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 지원 등이다.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이 세 기관의 실질적이고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순천대학교와 순천시가 만화웹툰애니메이션 등 문화콘텐츠 산업의 메카로, 아울러 IIE STAR가 세계적인 웹툰 그룹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