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HOME > 경제

광주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 금일 전격 오픈

도시와 자연을 누리는 명품 테라스 특화설계로 남다른 여유와 프리미엄 선사

작성일 : 2017-09-01 14:34 수정일 : 2017-09-08 10:39 작성자 : /정호웅 기자

최근 대한민국 분양 시장에서 테라스하우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나만의 테라스에서 즐기는 여가활동과 휴식으로 삶의 여유와 프리미엄을 만끽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러한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은 물론, 단독주택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테라스를 갖춰 풍부한 일조권과 채광권을 확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어 주거공간에서 느끼는 만족도를 중시하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더욱 호황을 맞고 있는 추세다.
광주 첨단에 총 460세대 대단지 규모로 들어서는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는 바로 이러한 테라스하우스로 선보이는 대표적인 분양 현장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는 테라스하우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테라스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일부 세대에 널찍한 테라스를 특화설계로 제공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개인정원이나 마당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녀를 위한 놀이공간이나 파티장, 퍼팅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옥상에 제공되는 테라스 또한 놀이공간이나 야외 바비큐장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족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최상층에는 다락방이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어 수납효과와 함께 온 가족을 위한 힐링공간으로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테라스 특화설계 못지않게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가 첨단병원,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이 집중된 첨단지구 중심상업지 및 수완지구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쌍암공원, 응암공원, 첨단근린공원 및 영산강 등으로 풍부한 녹지를 확보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총 62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각 동에는 세대당 1대를 주차할 수 있는 개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과 전층 엘리베이터 설치로 보다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세대별로 ADT캡스 방범 시스템을 적용해 보안 및 안전을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우수한 교육 환경 역시 장점이다. 정암초와 비아중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 것은 물론,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는 월계중, 숭덕고, 과학고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주변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만하다. 먼저 2025년 지하철 2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나노산단과 진곡산단을 비롯해 첨단3지구(예정) 신룡지구(예정) 등 연구개발특구를 기반으로 한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우수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될 전망이다.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 분양 관계자는 “요 근래 주목받고 있는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나 전원주택과는 또 다른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어 부동산 시장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광주에 선보이는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는 테라스 특화설계에 우수한 입지,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더해져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실수요자들을 위해 계약금 10%(2회),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예정)으로 부담을 낮췄고, 분양권 전매가 자유로워 환금성 측면에선 부담이 적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84㎡ 판상형과 복층형의 A, B, B-1 3가지 타입으로 총 460세대를 공급하는 ‘첨단 금호어울림 더 테라스’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1303(롯데마트 수완점 맞은편)에 금일 오픈이며,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문의) 1577-3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