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방과후학교 성과보고회 ‘함평 나飛 Dream 행복교육축전’

꿈과 끼 키우는 행복한 함평 나飛들의 비상

작성일 : 2017-11-28 14:35 작성자 : /이상섭 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11월 17일(금)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방과후학교 위탁업체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과 함께 학생, 학부모, 교사, 지도강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함평 나飛 Dream 행복교육축전’을 개최하였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전라남도교육청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지역으로 우수강사 확보 및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농촌지역 방과후학교 운영 상의 어려움을 극복해 가고 있으며, 이날 행복교육축전은 그 간의 교육활동 결실을 선보이는 자리로 공연, 전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위탁사업 3년차로 방과후학교 성과 발표뿐만 아니라 함평교육지원청의 특색활동인 ‘난 동아리’전시 및 난 체험부스와 함평특수교육성과발표회 전시 및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목공체험, 호남대학교의 지원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교육축전에 참여한 학생들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나 행복했다.”, “다양한 직업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장래희망과 직업에 대한 막연함이 해소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등 행복교육축전에 호응도가 높았다.
함평 지역의 방과후학교는 또 하나의 학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소규모 학교에서 추진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 등을 교육기부로 제공받아 ‘함평 나飛 Draem ’ 실현에 큰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