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

HOME > 자치 > 도청

전남도로관리사업소, 건설장비 무상지원사업 ‘호평’

맞춤형 대민봉사의 귀감… 14개 복지시설 입소자 297명 수혜, 17백만원 재정부담 경감

작성일 : 2017-11-28 14:54 작성자 : /이상섭 기자

전남도로관리사업소(소장 장정기)가 진행중인 ‘소규모 복지시설 건설장비 무상지원’ 사업이 수혜시설로부터 맞춤형 대민봉사의 귀감이 되고 있다.
도로관리사업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순천 사랑실버빌을 시작으로 노인요양시설, 장애인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14개소에 건설장비 무상지원을 통해 입소자 297명에게 혜택을 줬다. 이 사업은 건설장비 임차료가 부담돼 환경정비를 하고 싶어도 형편이 어려워 못한 영세한 소규모 복지시설에 건설장비와 인력을 무상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도로관리사업소 중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복지시설은 굴삭기와 덤프 등 건설장비를 지원받아 배수로와 절개지 정비, 텃밭과 석축조성, 운동장과 주차장 그리고 체험학습장 및 산책로 정비, 나무 이식 등을 통해 주변환경을 개선했다. 지원성과를 경제적 가치로 환산해 보면 1천7백4십 여 만원에 이를것으로 집계됐다. 장정기 소장은 “그동안 작은 도움을 줬던 것이 점차 호응도가 높아 타 복지시설의 지원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도내 소규모 복지시설이 빠짐없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