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장석웅 전남교육감, 취약계층 온라인개학 현장 지원

곡성군 꿈드림 · 화순지역아동센터 방문 원격수업 진행상황 점검

작성일 : 2020-04-27 15:26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지난 24()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곡성군 꿈드림) 화순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온라인 개학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동안 도교육청의 관할 밖으로 인식돼온 꿈드림과 지역아동센터의 코로나19 인한 원격수업 진행상황 운영전반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고 애로를 파악하기 위해 이뤄졌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곡성군 꿈드림에서 영상을 통해 학교 청소년들과 의견을 나눈 곡성교육지원청과 곡성군이 민․관 협력시스템으로 지원하는 ‘미래교육협력센터’운영 과정에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 화순지역아동센터에서는 참여 학생들의 활동모습을 꼼꼼히 살피고,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방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교육감은 “학교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검정고시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있도록 경제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돌봄의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노고에 각별한 고마움을 표시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중식비, 검정고시 진로진학 관련 예산으로 5억여 원을 지원하고, 지역아동센터에도 방과후 돌봄프로그램 운영비 지역돌봄교재비로 7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