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광주시교육청,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대안교육 위탁기관 선정 공모

학생 계속교육 지원 및 다양한 요구 수용 가능 위탁기관 선정 예정

작성일 : 2020-04-29 15:17

 

 

광주시교육청이 일반고 학생의 다양한 진로 선택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2020년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대안교육 위탁기관 선정 공모 계획을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9일 공고했다.

 

2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그동안 직업교육 중심의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대안교육 위탁기관 지정 기간이 오는 8월 만료됨에 따라 위탁기관 재선정을 위해 공고했다. 대안교육 기능 강화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고 학생의 계속교육을 지원할 수 있고, 대안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대안교육 위탁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대안교육 위탁기관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공공기관 중 위탁집행형 준 정부기관이나 기타 공공기관 대안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전문기관이나 단체 청소년 교육 관련 분야 실적을 갖춘 비영리 기관이나 단체 중에서 고등학생 대상 대안교육을 위탁‧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1개 기관 또는 여러 기관이 사업단을 구성해 참여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오는 529일까지 시교육청 중등교육과로 인편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5714시부터 광주푸른꿈창작학교(구 과학고)에서 공모 계획 설명, 질의응답, 관련 시설 견학 등을 내용으로 하는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고, 의문 사항은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062-380-43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