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목포대 LINC+사업단,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선정평가 진행

작성일 : 2020-05-01 18:26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단장 이상찬)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참가 팀 선정을 위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대불산학융합원, ()에너지밸리산학융합원, ()녹색에너지연구원의 외부위원 4, LINC+사업단의 내부위원 1명을 캡스톤디자인 평가위원으로 위촉하여 평가를 진행하였다.

 

 캡스톤디자인은 기업·지역사회 연계형, 창의적 아이디어형, 성과 집중형, 미래 연계형 4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업체·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제출하였다.

 

 총 93팀이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기업·지역사회연계형 26, 성과집중형 18, 창의적 아이디어형 32, 미래연계형 17팀에 대한 평가가 진행되었다.

 

 평가에 참여한 외부위원은 “LINC+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은 기업체나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불어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기계발 능력을 향상 시킬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학생들은 5. 1.()부터 팀 프로젝트 형식으로 스로 과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LINC+사업단 창의융합교육부에서는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