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곡성군, 주민 참여 멜론 체험관광프로그램 추진에 박차

- 멜론 생산농가 및 주민 참여 활성화 위해 간담회 개최 -

작성일 : 2020-05-12 13:40

 

곡성군(군수 유근기) 추진을 준비 중인 멜론마을 체험관광프로그램에 생산농가 멜론마을 주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11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곡성군은 멜론 국내 최대 주산지로 40여년 이상의 생산재배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곡성멜론농촌융복합산업화사업단은 곡성멜론을 활용한 체험관광 연계 농촌융복합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말에 멜론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체험 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해올해 완공예정인 곡성멜론복합체험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해서는 생산농가와 주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곡성군이 간담회를 마련한 것이 이와 같은 이유때문이다. 간담회에서 곡성군은 멜론마을 주민 곡성멜론 생산자들에게 체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곡성군은 금번 주민간담회를 토대로 체험관광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운영 담당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체험관광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인력 확보 전문가 육성에 노력하고, 멜론 생산자 지역주민들과 함께 센터 프로그램을 활용할 있는 방안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곡성멜론 농촌융복합산업화를 더욱 가속화할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단 담당자는 “곡성멜론 체험관광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곡성군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유지, 진행될 있는 환경이 조성될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