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

HOME > 자치

신안군-(주)KT 업무협약 체결

도서 지역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

작성일 : 2020-05-19 15:39

 

 

  신안군(군수 박우량) 18 군청에서 KT전남전북광역본부와 ICT, 4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문화도시 스마트 관광도시 선도를 위한 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군수, KT 유용규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 임경준 전남법인고객담당, 이재철 전남·전북무선운용센터장, 허용담 목포법인지사장 30 명이 참석했다.

 

  도서 지역 휴대전화 품질개선을 위해 기지국을 추가로 늘리고 인터넷 TV 인프라를 확충하며 1004 지역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AI 솔루션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신안 문화도시 스마트 관광도시 선도를 위한 공동 연구와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주민생활을 개선하고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박우량 군수는 “섬 지역에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 작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이 느끼는 체감품질 향상은 물론 바다에서 어업 활동을 하는 들의 안전과 편의가 증진된다”며 “특히, 관광객들은 고품질의 끊김 없는 LTE 서비스를 통해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있어 한층 즐거운 여행을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용규 KT전남·전북광역본부장은 “도서 지역에 지속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과 품질개선을 통해 생활에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섬마을 주민들의 삶의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아울러 신안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관광솔루션 스마트한 미래사업 정보 교육을 제공하겠다. 밝혔다.

 

 

  관광객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반하에 관광 정보의 신속한 검색 공유로 관광 편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