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아이들아 긴장하지 말고 힘내서 시험 잘 보자 ” 학부모회 주관 등교맞이 행사 추진

작성일 : 2020-07-21 19:04 작성자 : 정호양

고흥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에서는 7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기말고사를 실시하는 동안 학부모회의 주도적인 주관으로 ‘학교폭력 로그아웃 친구사랑 로그인’라는 내용으로 생활지도 및 간식제공 등교맞이로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날 등교맞이 행사에 참여한 김은주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부모회원들은 “올해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중간고사를 실시하지 못하고 기말고사를 보게 되어서 우리 학생들이 긴장은 되겠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학교생활을 통해 기말고사를 무사히 치르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 고 하면서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고흥여중 학부모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나정숙교장은 학부모님들이 교육주체로서 지역사회에서 학교교육활동에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민원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을 통해 학교를 지원해주고 있는 고흥여중 학부모회 높은 역량에 대해 감사한다고 뜻을 전하였다.

 

고흥여중 학부모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 기간에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구성에 대한 안내문을 발송하여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구성되어 운영되었고 온라인 학부모대상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교교육과정 및 생활지도, 상담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으며 1학기 짧은 기간에도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반찬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