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조성남초 학생 자치 사랑방 프로젝트

「국화사랑 뽐내기 대회 개최하다」

작성일 : 2020-07-21 19:07 작성자 : 이상섭

조성남초등학교(교장 최광진)는 학교특색 교육활동 중 하나로 ‘1인 1교화 가꾸기로 학교사랑 UP! 바른 인성 Grow UP!’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학생 자치 중심 사랑방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사랑방 학생들이 계획 수립, 실천, 피드백 전 과정에서 주인공이 되어 ‘국화사랑 뽐내기 대회’를 운영하였다.

 

우리학교 교화인 국화에 대한 내 생각과 느낌을 전교생이 개인 또는 단체 작품으로 출품하여 우리학교 교화를 직접 관찰·체험하고 교화에 대한 마음을 표현·감상함으로써 바른 인성과 심미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출품 작품으로 시화, 3D 프린터 및 3D 펜을 활용한 국화 표현, 국화사랑 영상, 포스터, 국화 일러스트 등 국화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출품되어 더욱 풍성한 국화사랑 뽐내기 장이 되었다.

 

아울러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 자치 활동 일환 사랑방 프로젝트로 운영되어 학생들이 계획, 홍보, 사회 및 행사 운영, 인터뷰, 피드백 등 전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 의미가 깊었다.

 

담당교사인 감○○ 교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특색 교육활동 일환 프로그램 운영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능동성과 적극성을 엿볼 수 있었고, 이러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4학년 김○○ 학생은 “오늘 작품 중에서 3D 프린터를 활용한 국화 표현이랑 국화사랑 동영상이 제일 기억에 남아요. 그리고 우리학교 교화인 국화를 소중히 여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며 국화사랑 마음을 다졌다.

 

최광진 교장은 “이번 학생 자치 중심 사랑방 프로젝트와 학교특색 교육활동 연계는 학생들에게 학교의 주인은 ‘우리’라는 인식과 우리학교 교화인 국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치의 의미를 알고 실천하여 삶의 능동적인 주인이 되길 바란다.”며 조성남초 사랑방 활동을 응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