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아이쿱 씨앗재단, 구례군 대학생에게 장학금 후원

- 올 상반기에도 20명에 2,000만원 지급 -

작성일 : 2020-07-22 18:43 작성자 : 정호양

(재)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사장 오미예, 이하‘씨앗재단’)은 7월 21일 구례군청에서 김순호 구례군수와 구례자연드림파크 입주자협의회 오성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올해 전달식에는 학생 및 학부모를 초청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로 약식으로 진행했다.

 

씨앗재단은 ‘다양한 공익사업을 통하여 건강하고 정직한 사회를 구현한다’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아이쿱생협의 소비자조합원, 생산자, 직원이 출자한 공익법인이다. 2012년 구례군과 장학금 지급 협약을 체결한 이후 9년째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번 2,000만원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장학금 총 3억 1천만원을 후원하였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씨앗재단 장학금은 구례 학생들에게 꿈 실현을 위한 희망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씨앗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씨앗재단 장학금을 통해 미래를 이끌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며 “지역 학생들의 성장이 곧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기에 앞으로도 장학금 후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씨앗재단은 구례군의 당면과제인 인구증가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환원사업, 구례군보건의료원 산부인과 운영 지원 등 씨앗재단의 가치를 실현하고 구례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