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여수시, 포스트코로나시대 ‘온라인 독서 서비스’ 제공

‘길 위의 인문학’, ‘인문독서아카데미’…28일부터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강의 전환

작성일 : 2020-07-24 20:17 작성자 : 김우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여수시립도서관의 기존 대면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오는 28일부터 온라인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기존 집합교육 프로그램을 비대면 플랫폼 방식인 밴드, 페이스북 등 온라인으로 전환 제공해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순신도서관의 인기 인문학 프로그램인 ‘길 위의 인문학’ 과 ‘인문독서아카데미 등 2개 프로그램을 먼저 시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독서마라톤, 독서캠페인, 전자책 및 오디오북 등은 온라인을 통해 독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로그램은 비대면 플랫폼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해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의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이순신도서관(☎061-659-2862)으로 문의하거나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현재까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총 5강 중 1강을 집합교육으로 마쳤고,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총 15강 중 5강을 마친 상태이다. 나머지 강의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