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소녀야, 너를 응원해”

여수교육지원청 - ㈜한화 여수사업장 - (사)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가 함께 보건위생용품 지원

작성일 : 2020-07-28 20:40 작성자 : 김우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지원과)에서는 28일(화) ㈜한화 여수사업장, (사)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와 함께 「2020. 보건위생용품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여수교육지원청이 지난 3월에 구성한 민관산학 협의체 활동의 결실 중 하나인 “소녀야, 너를 응원해”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수교육지원청과 한화 여수사업장, 굿네이버스 전남동부지부가 함께 뜻을 모아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보건위생용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한화 여수사업장 최병오 사업장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굿네이버스 이기석 지부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금번 전달식에서는 3년간 3,300여만원의 보건위생용품비를 지원하여 “소녀야, 너를 응원해”에 참여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여학생 200여 명의 보건위생용품 지원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구호인 ’이웃이 많은 아이, 힘 있는 아이로‘를 언급하며 우리 지역 어려운 여건의 학생들을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모으는 모습이야말로 참된 어른이 모습임을 강조하고 학생들이 구김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화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원하고 있음을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우리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역의 크고 작은 교육 행사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