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우리 모두가 함께해요! 생태감수성을 높이는 생태환경교육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유관기관(단체)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0-07-28 20:41 작성자 : 윤석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분원장 차계옥)은 28일(화)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재난을 예방하고 생태적 소양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지역 및 국내 유관기관(단체) 6곳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단체)별 주요 협약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경남교육청과학교육원 우포생태분원과는 습지생태교육을 비롯한 학생 및 교사 ECO프로젝트 활동 교류를 통해 학교생태환경교육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사)대한민국명장회와는 명장과 함께하는 생태환경 기술전수 체험학습 운영 등을 통해 자유학년제 친생태환경기술 관련 메이커 진로체험학습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전남 지역에서 활동하는 환경교육단체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생태환경교육의 활성화를 기했다. 전라남도에서 지정한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전라남도환경교육센터,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가사리생태교육관 환경교육센터와는 학교로 찾아가는 환경교육 및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 상호 교류 등을 통한 내실있는 학교생태환경교육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순천지역에서 활동하는 환경교육단체인 순천만에코서비스와는 순천만권 생태문화 체험학습 특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순천만을 방문하는 전남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의 생태감수성을 높이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차계옥 분원장은 “상호 협력을 통한 전남생태환경교육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기관이나 단체와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