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2020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과 소통하다.”

작성일 : 2020-08-18 18:22 작성자 : 김명식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하며, 관내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전화1388을 통한 비대면 상담 및 찾아가는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안군청 보건소동 4층에 위치한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을 위한 청소년 조기 발견 구조 및 지원하는 방안을 찾는 실행위원회(2회), 운영위원회(1회), 민간의 자발적 참여단체 1388청소년지원단(1회), 찾아가는 부모교육(3회), 청소년참여위원회(2회), 학교폭력예방교육(9회),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9회), 인터넷&스마트폰중독예방교육(6회) 등을 청소년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개인 상담과 집단 상담을 반기에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검정고시 학습지원, 건강검진, 직업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하반기에도 또래상담, 인터넷&스마트폰중독 해소 상담, 캠페인 활동 및 아웃리치를 실시하면서 상반기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정서적지지, 욕구를 충족시켜 주며 지역사회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