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마을교육동체와 함께하는 해남 배움터 만들기

-해남청, 2019학년도 3월 유·초·중 교(원)장 회의 성료-

작성일 : 2019-03-12 19:11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모)3810시부터 교육지원청 연수실에서 2019. 3월 유··중 교()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회의는 31일자로 부임한 교육지원과장, 학교지원센터장, 장학사, 팀장 및 전입 학교장 소개를 시작으로, 특강과 마을학교 답사로 이루어졌다. 교육지원과장으로는 녹동고등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한 김영종 과장이 부임했으며, 조직개편으로 인한 학교지원센터장은 왕곡초등학교에서 교장으로 근무한 박정애 센터장이 부임하였다.

 

지역에 기반한 학교경영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 미황사 금강스님은 미황사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찰이 되기까지의 경험과 노력, 그리고 학교, 지역사회와 연대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소개하였다.

 

한편, 오후에 이루어진 마을학교 답사에서는 학교장들이 직접 마을학교로 지정된 무선동 한옥마을과 행촌문화재단을 방문하여 운영 프로그램과 시설을 둘러봤다. 특히 각자의 특징을 살린 고유한 프로그램과 최적화된 시설에 학교장들은 매우 흡족해했으며, 교육과정에 반영하려는 적극성을 보였다.

 

날 인사말에서 장성모 교육장은 농어촌교육의 열악한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의 행복 교육을 위해 힘써 준 교장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마을교육공동체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학교 혁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보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대학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