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직무체험, 진로설계’ 고민…여수시 온라인 직무멘토링이 ‘해결’

5개 분야 5주 과정, 현직자 멘토링과 함께 모의 직무 체험 기회 제공 23일까지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로 신청

작성일 : 2020-09-22 20:21 작성자 : 김우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어려운 취업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현직자 직무 멘토링과 직무체험 등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온라인 ‘직무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기획, 브랜드 마케팅, 물류유통, 생산관리, 무역의 주요 직무 5개 분야를 5주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며, 분야별 8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진로와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각 기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재직자들이 직무 소개와 함께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과제 수행과 개인별 맞춤식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무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참가자가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여수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23일까지 여수시청년일자리카페(중앙시장 2층)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yeosuyc@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같은 고민을 했던 취업 선배들의 조언을 받고 모의 직무 체험에 참여하는 등 진로 설계 고민을 해결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며 “실질적인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직무 부트캠프에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