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학교생활 적응력 Up! 함평 Wee센터 집단 상담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0-09-24 00:20 작성자 : 김명식

함평Wee센터(교육장 김완)는 2학기를 맞아 손불서초등학교 손불중학교, 학다리중앙초등학교를 대상으로 9월 22일부터 10월 21일까지 8회기에 걸쳐 학교별 한 학급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을 펼친다.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협동작업을 통해 또래와 정서적 유대를 느끼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또래 간 신뢰 관계를 형성하여 학교생활 및 학업성취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참여자 자신의 특성과 감정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종료 후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학교와 협의 후 센터에서 지속적 상담을 실시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참석자 간 거리 유지를 위해 각별한 신경을 쓰면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제가 왜 화가 나는지 이해됐고 친구들에게 화를 덜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반 전체가 단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완 교육장은 “청소년기는 또래 관계가 중요한 만큼 관계 형성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심리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