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료

한국농아인광주협회, 사랑실천 헌혈행사

- 협회 5개지부 동참 … 50여 명이 참여해 30명 헌혈 - 협회에 서구장애인복지관, 산야초마을 기부도 이어져

작성일 : 2020-10-05 21:14 작성자 : 장윤영


○ 한국농아인광주광역시협회(협회장 김상완)는 9월 25일 오후 서구장애인복지관에서 광주전남혈액원의 협조를 받아 사랑실천 헌혈행사를 주관했다.

 

○ 코로나19로 인한 헌혈 감소로 헌혈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한국농아인광주광역시협회 5개 지회 회원 50여 명이 이날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이중 30여 명이 헌혈했다.

 

○ 이날 헌혈 행사에는 서구장애인복지관에서 쌀 20㎏ 20포대, 평소 농아인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정기후원을 해오고 있는, 황칠 등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회사 산야초마을 김승연 대표가 현금 150만원과 황칠음료 등을 기부했다.

 

○ 김상완 한국농아인광주광역시협회장은 “코로나19로 혈액 보유량이 급격히 감소했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헌혈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우리 농아인들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행사에 앞서 대한적십자사광주전남혈액원은 헌혈 버스 내 거리 유지 등으로, 헌혈 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안전한 헌혈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