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 어린이 대상 비대면 영양교육 실시

작성일 : 2020-10-06 22:52 작성자 : 김명식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오감 활동이 가능한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활동 키트 및 영양교육 자료를 제작·제공하여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어린이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영양교육을 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센터 등록급식소 232개소, 약 52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활동 키트 및 영양교육 자료를 제작·제공하여 각 시설에서 6월 16일부터 9월 25일까지 비대면 영양교육 요리 활동을 실시했다.

 

센터는 ‘영양쏙쏙 면역쑥쑥 요리활동’ 주제로 시설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전처리하여 포장된 밀키트 형태로 교육 당일 교육자료, 동영상을 함께 제공해 선생님이 어린이에게 직접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요리활동 메뉴는 꽃게샌드위치, 과일화분, 라이언유부초밥, 브리또, 증편샌드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전에 시설에서 한 가지 메뉴를 정한 후 맞춤형 수업으로 요리 활동을 진행했다.

 

정현영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 대상 비대면 사업을 꾸준히 시행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