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HOME > 정치

한중 투자촉진 중국대표단 영광군 방문

- 대마산단 투자유치와 대중국 수출지원 등 우호교류 논의-

작성일 : 2020-10-12 20:36 작성자 : 김명식

영광군(김준성 군수)은 8일 한중 투자촉진 중국 대표단(수석대표 우효가)과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투자유치 촉진 및 대중국 수출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대표단은‘중국상무부 투자촉진사무국 주한국판사처’(서울 마포구 소재) 소속으로 한중 기업 간 투자, 산업기술 협력 지원 및 해외 전문인력 유치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의‘코트라’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리 군 기업의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기업 진단 및 컨설팅 지원에 대한 방향이 논의되었으며 북방지역 자매결연 도시 추가 교류, 한중 고용허가제를 통한 인적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

 

일행은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를 방문하여 자동차부품 생산기업인 ㈜LKGLSP(대표이상선)와 전기자동차 생산기업인 ㈜대풍이브이자동차(대표김준석) 공장을 방문하여 중국 진출방안과 수출확대를 위한 기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코로나시대 온라인 홍보를 위해 동영상 인터뷰를 제작하였으며 11월 중국 정부에 직접 송출하게 된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양국의 기업투자와 우호교류가 지속적으로 발전되어지기를 희망하며, 우리 군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2009년 중국 남동부소재 절강성 소흥현과 우호교류 협력의향서를 체결하고 불갑산 상사화 축제, e-모빌리티엑스포, 소흥현 방직 박람회 등을 상호 방문하여 홍보와 친선 우호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