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목포대 교육혁신개발원, 제4차 학습법 특강 및 워크숍(뜨끔S) 개최

작성일 : 2020-10-13 19:52 작성자 : 장윤영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교육혁신개발원(원장 오장근)은 지난 9월 25일(금)부터 10월 9일(금), 2주간 온라인(목포대학교 LMS 동영상 시청)으로 제4차 뜨끔S(뜨거운끔요일STUDY) 학습법 특강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4차 학습법 특강은 2019~2020년 창의융합 학습콘텐츠 제작 공모전 ‘나만의 대학 생활 분야’에서 수상한 2명의 학생을 강사로 초빙하여 [노트작성/필기전략] “노트필기! 너는 어떻게 하니?”라는 주제로 진행하였고 총 210명이 수강했다.

 

첫 번째 발표자인 간호학과 강두호 학생은 슬기로운 학습방법이라는 주제로 수업 시간과 수업 이후 필기 방법, 노트 정리 기술(마인드 맵, 코넬노트 등), 학습별 노트작성 방법의 장단점을 공유함으로써 학습별 노트작성 방법을 고민하는 참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줬다.

 

두 번째 발표자인 관광경영학과 최윤서 학생은 One’s Own Strategy이라는 주제로 노트필기의 의미와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실제 노트작성 및 사례를 공유했다.

 

학습법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로 듣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특강 주제와 내용 자체가 도움이 되었다.”, “노트 정리 방법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알게 되어 학습할 때 적용하기 좋을 것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을 주었다.

 

행사를 주관한 교육혁신개발원 오장근 원장은(독일언어문화학과 교수) “학생 발표자의 필기 전략들이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실제 학습을 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전문가 특강 이외에도 뛰어난 동료학습자의 학습 사례 공유를 할 수 있도록 특강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