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광주시·(주)해양도시가스·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사업 업무협약

- 2년간 광주 5개 대학교 학생들에게 1억2800만원 지원

작성일 : 2019-03-22 21:37

광주광역시와 ㈜해양도시가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오후 시3층 접견실에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이용섭 시장과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해양도시가스가 장학금을 기탁하면, 광주시는 지원대상자를 발굴해 추천하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비 집행과 행정 지원 업무를 맡는다. 협약기간은 2년이며, 광주지역 5개 대학교에 재학 중중위소득기준 80% 이내 학생들에게 매년 6400만원씩 총 12800만원을 지원한다.

 

○ 이용섭 시장은 이 자리에서 “협약식을 통해 모두가 정의롭고 풍요로운 복지공동체 광주를 만들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김형순 ㈜해양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지역 학생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기쁘다.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이 앞으로 우리 지역을 이끌어나갈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해양도시가스는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시행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또 한상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소중한 나눔 실천으로 미래인재 육성에 앞장서준 해양도시가스에 감사하다”며 “사랑의 열매는 보내주신 성금을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달해 행복하고 따뜻함이 넘치는 광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