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사업 실태조사결과 보고

작성일 : 2020-10-30 20:50 작성자 : 김명식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장흥군(군수 정종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안전망사업 보고회를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장흥군과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장흥지역 청소년들의 위험·수준, 학대, 가출, 자살, 학업중단등의 경험 및 위기상황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여 청소년정책수립과 상담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활용하고자 장흥군청소년실태조사를 실시하였다.

 

빠른 속도로 변화해가는 청소년 삶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효과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진행한 실태조사는 관내 초(5·6학년), 중·고등학생 2,000명을 대상으로 07월 10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고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보고서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위험행동, 위험수준, 학대, 가출, 자살, 학업중단등의 경험 및 잠재적 위기상황과 문화의 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 복지를 위한 적절한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청소년문제 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기회로 삼을 것이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청소년 전화 1388운영,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프로그램, 찾아가는 거리상담, 학업중단숙려제, 가정법원 수강명령, 학교폭력 가해자 특별교육, 대안교육, 경찰서 사랑의 교실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