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광주송정도서관, 청소년 대상 비대면 코딩 교육 실시

초·중학생 대상 ‘VR(코스페이시스) 활용 상상을 디자인하라’ 운영

작성일 : 2020-11-19 23:52 작성자 : 장윤영

광주송정도서관이 20∼27일 ‘VR(코스페이시스)활용 상상을 디자인하라!’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도구인 ‘코스페이시스 에듀’를 활용해 가상공간을 제작하고 코딩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배우는 창의융합교육이다. 특히 코딩을 접해 본 적이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초등학생 3·4학년 20명, 초등학생 5·6학년 20명, 중학생 20명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활용해 12월8∼11일 총 4차례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페이시스를 활용한 △뚝딱뚝딱! 놀이공원, △오싹오싹~ 유령 퀴즈쇼 △서바이벌 정글탐험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카레이싱! 수업 과정이 기초부터 응용과정까지 준비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20일 10시부터 송정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에서 수강생 본인 이름으로 신청 가능 하며 교재 및 구글카드보드, 머지큐브가 포함 된 교육 꾸러미가 각 가정으로 발송된다.

 

광주송정도서관 추선미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도서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강의 방법을 다양화했다“ 며 ”청소년들이 직접 가상공간을 제작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과 과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