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무안광주선 동광산TG, 11.25(수)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

▸ 광주방향(출구) 11.25일(수) 16시, 무안방향(입구) 11.26일(목) 16시 개통 ▸ 차로 폭이 넓고, 차로 간 분리 시설물이 없어 속도·안전 향상 기대

작성일 : 2020-11-24 20:48 작성자 : 김명식

□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본부장 김주성)는 지난 8월말부터 공사를 진행한 무안광주선 동광산TG 다차로 하이패스를 11.25(수)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o 안전한 교통전환 및 개통을 위해 광주방향(출구)은 11.25일(수) 16시를 기해 개통하고, 무안방향(입구)은 11.26일(목) 16시에 순차적으로 개통할 예정이다.

 

이번 다차로 하이패스 개통으로 동광산TG 출퇴근 시간 교통정체가 개선되고, 하이패스 차로의 안전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o ‘다차로 하이패스’는 기존 하이패스와 달리 차로 간 분리 시설물을 없애고 차로 폭이 본선과 동일하여, 기존 하이패스 차로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하이패스 단말기 부착차량은 정차 없이 다차로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고, 단말기 미부착차량은 기존과 같이 우측 현금차로에서 요금을 정산하고 통행하면 된다.

 

□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관계자는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불편을 감수하고, 협조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제 더 빠르고 편리해진 다차로 하이패스를 안전하게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