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전남교육청, 창의예술교육 활성화 글로벌 행보 광양시청과 협력 러시아 국립음악원과 업무협약 체결

“러 교수 초청 및 창의예술고 학생 현지 수업 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05-07 04:27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남 학생의 창의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콘서바토리 국립국악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창의예술교육 국제교류단은 56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콘서바토리 국립국악원에서 전남교육청-광양시-콘서바토리 국립음약원(이하 콘서바토리) 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전남교육청과 콘서바토리는 이 협약을 통해 콘서바토리 대학 교수들의 한국창의예술고(가칭, 20203월 개교 예정) 학생 교수활동 지원과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생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를 위해 콘서바토리 교수들의 한국 내 교수활동 지원과 숙박 제공, 학생 교류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콘서바토리는 한국창의예술고 학생 지도를 위한 교수 파견 및 한국학생 수학 지원 및 숙박 제공 등을 하기로 했다. 광양시는 두 기관의 교류협력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MOU의 구체적 실천 방안으로 방학 중 콘서바토리 교수 2(피아노 1, 첼로 1)이 한국창의예술고에 파견돼 전공학생을 지도하도록 하는 한편, 한국창의예술고 학생들이 콘서바토리에 가서 직접 수업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해 9월 러시아 국외 연수단의 답사 보고 시 제안된 ‘해외 유수한 예술교육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교류협력 및 콘서바토리 교수 초빙’ 건을 적극 검토한 뒤 이번 교류를 추진하게 됐다. 또 광양시는 20203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개교와 함께 우수한 신입생을 유치하기 위해 콘서바토리와의 MOU 체결을 적극 제안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MOU 체결식에서 “콘서바토리와의 교류 추진은 전남 학생들의 창의예술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전남학생들의 창의 예술교육에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교육청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광양시의 협조로 광양시 마동 일원에 오는 20203월 개교를 목표로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를 신축중이다. 이번 콘서바토리와의 국제교류 협약은 앞으로 한국창의예술고를 비롯한 전남의 예술계 학교의 우수한 학생 유치 및 예술분야 특색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