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HOME > 정치 > 의회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0-12-14 22:03 작성자 : 김명식

남구의회 하주아 의원은 1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2020 지방의원 약속대상 좋은조례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았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의 올바른 역할을 권고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지방의회가 되도록 견인하는 차원에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매년 우수사례를 발굴, 추진하기 위해 열린다. 분야는 공약이행과 좋은조례분야 2개 분야이다.

 

하주아 의원은 올 한해 「남구 금고지정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남구 생활문화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구 청소년수련관 설치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3건을 발의하였고,「남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안」,「남구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남구 악취방지 및 저감 조례안」3건을 공동발의 하며,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하의원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조례제정에 특히 노력한 점이 인정돼 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하주아 의원은 “의원으로서 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고 좋은 조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