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HOME > 정치 > 의회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원, 출입기자협회 주관‘2020 의정대상’수상

작성일 : 2020-12-16 00:13 작성자 : 정호양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원이 활발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 공로로 광양시출입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15일 광양시의회 상담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서 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광양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영배 의원은 △ 광양시 폭염피해 예방 조례안 △ 광양시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광양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 광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발의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 마련에 힘써왔고,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시의회 연구모임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 전기자동차 보급확대 △ 백운산 4대계곡 ‘하천내 불법평상대여’ 근절 대책 마련 △ 빛그린매실주식회사 운영 정상화 △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등 시정질문을 통해 발전지향적인 정책을 제안했다.

광양시기자협회 황망기 회장은 “코로나19로 여러모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묵묵히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서영배 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시민의 대표로서 광양시 발전과 의정발전을 위해 지금과 같이 열심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의원은 “시민과 함께 소통해 온 광양시 기자협회로부터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대표로써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고 계시는 동료의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 현안 사항과 사회적 약자의 권리신장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기자협회 의정대상은 한해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광양시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의정대상 선정기준은 의원별 객관적 활동자료와 언론사 노출빈도 등이 적용했다.

협회는 광양신문, 광양경제신문, 광양만신문, 광양시민신문, 뉴스1, 아시아투데이, 전남CBS, 남도일보, 굿모닝투데이 등의 언론사가 소속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