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HOME > 정치 > 의회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원, 출입기자협회 주관‘2020 의정대상’수상

작성일 : 2020-12-16 00:13 작성자 : 정호양

광양시의회 서영배 의원이 활발한 의정활동과 시정발전 공로로 광양시출입기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협회는 15일 광양시의회 상담실에서 시상식을 갖고 서 의원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광양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영배 의원은 △ 광양시 폭염피해 예방 조례안 △ 광양시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광양시 공동주택 경비원 등 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 △ 광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발의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정책 마련에 힘써왔고,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시의회 연구모임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또한 △ 전기자동차 보급확대 △ 백운산 4대계곡 ‘하천내 불법평상대여’ 근절 대책 마련 △ 빛그린매실주식회사 운영 정상화 △ 주민참여예산제도 활성화 등 시정질문을 통해 발전지향적인 정책을 제안했다.

광양시기자협회 황망기 회장은 “코로나19로 여러모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묵묵히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한 서영배 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시민의 대표로서 광양시 발전과 의정발전을 위해 지금과 같이 열심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의원은 “시민과 함께 소통해 온 광양시 기자협회로부터 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시민의 대표로써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고 계시는 동료의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시 현안 사항과 사회적 약자의 권리신장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기자협회 의정대상은 한해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광양시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의정대상 선정기준은 의원별 객관적 활동자료와 언론사 노출빈도 등이 적용했다.

협회는 광양신문, 광양경제신문, 광양만신문, 광양시민신문, 뉴스1, 아시아투데이, 전남CBS, 남도일보, 굿모닝투데이 등의 언론사가 소속돼 있다.

 

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