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

장흥고, 고교학점제 특별 연수

-장흥고 방문한 문향고등학교 교원 대상-

작성일 : 2019-05-13 06:44

 

○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510() 12:00, 세미나실에서 장흥고등학교를 방문한 문향고등학교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운영과 관련한 특별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교장 김광수가 직접 진행하였다.

 

○ 이 번 연수는 고교학점제가 필요한 이유, 고교 학점제의 개념 및 주요 내용, 고교 학점제 도입 준비, 학점제 실행을 위한 학교의 준비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 작년도 고교 학점제 연구학교로 지정되면서 올해까지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어떤 문제가 발생했으며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 전달하였다.

 

○ 이 날 장흥고를 찾은 문향고등학교 교사들은 “고교학점제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이날 교육을 통해 고교학점제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교육과정 운영상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텐데 정상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장흥고의 모습에 큰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연수를 진행한 교장 김광수는 “우리 고교 현실은 다양한 꿈을 가진 학생들의 요구를 제대로 충족시켜주지 못하고 있다. 고교학점제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면,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발맞춘 교육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는 말로 연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