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장성군, 전남지역 여성 기업인들과 ‘소통의 시간’

기업 경영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 방안 논의

작성일 : 2021-07-30 23:15 수정일 : 2021-07-31 01:16 작성자 : 김명식

장성군이 지역 및 전남권 여성 기업인들과 만나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30일, 장성군은 군청 2층 상황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 임원, 장성군 여성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유두석 장성군수를 비롯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김영 전남지회장, 송현임 ㈜탑원산업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1시간여 남짓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업 경영 시 애로사항 청취와 기업 육성 및 발전 방법 모색 등 진솔한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김영 지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처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뜻깊다”면서 “이 자리를 계기로, 여성 기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유두석 장성군수는 “스타기업 육성사업, 스마트 공장 보급 확산사업 등 장성군은 지역 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대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면서 “장성군과 기업이 앞으로도 ‘성장의 동반자’가 되어, 더 좋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도내 중소기업 구매 총액인 959억원 가운데 114억원을 여성 기업 제품으로 구입하는 등 여성 기업의 경영 안정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