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OME > 사회

광주시교육청, 효천 1지구 아파트 입주에 따른 찾아가는 민원서비스 제공

“전국 최초로 아파트 사전 점검일에 현장 전입학 상담 및 수요조사 ” 실시

작성일 : 2019-04-26 04:43

 

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2019 6 입주예정인 효천1지구 B2 블록아파트(1,164세대)에서 아파트 사전 점검일인 2019. 4. 19.()부터 2019. 4. 22.()까지 4일동안 현장 방문하여 빛여울초등학교 2학교군 인근 학교 전입학 수요를 파악하고,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취학자녀의 전․입학 상담과 요구사항 등을 수렴하는 찾아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학생 전․입학 상담 수요조사는 지난 12월에 이어 학부모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키기 하여 입주자 사전점검 기간을 활용하여 학부모 전입학 관련 상담 의견 수렴을 하였고, 입주예정 학부모들에 대한 학생 전학 처리 절차 등을 안내하여 학부모의 궁금증 불편함을 사전에 해소시켜 입주예정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동주택 입주예정자들의 입주 시기가 각각 다르므로 입주에 따른 전입 시기를 정확히 파악ㆍ반영하여 빛여울초등학교 효천1지구 인근 중학교의 적정 학급 운영에 도움이 되어 교육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사전점검일 기간에 취학자녀에 대한 전입학 상담  의견수렴을 하고, 전입학 수요조사를 활용하여 학생배치에 반영하는 적극행정 업무는 전국에서 광주시교육청이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다.

 

주시교육청 최두섭 행정예산과장은 “앞으로도 공동주택 입주에 따른 사전점검 기간에 전입학 상담 학부모 의견수렴, 전입학 수요조사를 하여 학급   각종 정책에 반영하여 교육여건 개선 학부모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