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HOME > 자치 > 시청

광주광역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 ...

아동이 행복한 도시 광주!

작성일 : 2020-02-03 08:56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8105f1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280pixel, 세로 691pixel

 

 

 광주광역시(이용섭 시장)31일 오후2시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박미정 광주시의회환경복지위원장, 강영숙 광주시여성가족정책국장, 류제곤 광주시지역아동센터회장, 임미숙 광주시지역아동센터부회장, 김윤정 광주시지역아동센터부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광주시아동대표 10명이 아동친화도시 선포식으로 아동권리헌장을 선언하였고, 이용섭 시장과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은 아동친화도시 인증서를 대표아동에게 전달하였다.

 

 이용섭 시장은 인사말로 아동권리헌장을 들으면서 이 시대의 어른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가슴 깊이 새겼다. 생명을 존중받고 국적과 인종, 장애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 받지 않을 권리,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마시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권리, 자유롭게 꿈을 펼칠 권리,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게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권리, 이 모든 것을 우리 광주에서부터 실현하겠다고 약속하였다.

 

2020년 광주시는 조직개편으로 아동친화도시팀을 설치하였고 아동친화 정책을 펼칠 수 있는 제도적, 환경적 조건을 마련하였다.

시청 최신 기사

  • 최신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