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전남교육청, 상반기 특수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도전! 슬기로운 진로・직업생활”

작성일 : 2021-06-22 23:14 작성자 : 정호양

□ 전라남도교육청은(교육감 장석웅)이 6월 22일(화), 24(목) 이틀에 걸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과 순천생태문화교육원에서 상반기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도내 특수학교(급)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 및 운영강사를 대상으로 ‘그림책 활용을 수업을 통한 특수교육대상자 진로교육 및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 강사로는 목포용해초등학교 교사 고인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 윤호근 팀장 등이 초빙됐다. 강의는 학생의 자기 이해, 일과 직업, 진로 탐색 등에 대한 내용을 특수교육대상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그림책을 활용해 지도한 사례 위주로 이뤄진다. 또한 중등 특수교사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한 산학연계 직업훈련, 현장실습,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정보공유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 첫날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졸업을 앞둔 특수교육대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학교에서 교사 혼자 고민해야 했던 직무훈련이나 현장실습, 취업처 발굴 등에 대해 유관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알게 되어 매우 만족스러운 연수였다.”고 말했다.

 

□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현장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다양한 연수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이를 위해 진로・직업지도 역량뿐 아니라 교육과정, 개별화교육계획, 긍정정행동지원 등 특수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뉴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