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HOME > 정치 > 의회

전라남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상생발전 협약체결

- 22일, 양 시‧도 공동발전과 상호 교류방안 논의 -

작성일 : 2021-06-22 23:15 작성자 : 정호양

전라남도의회(의장 김한종)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와 우호 교류를 위한 상생발전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한차례 연기된 후 성사된 것으로,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양 도의회 의장, 부의장, 운영위원장 등 의장단 8여명으로 최소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작년 김한종 의장(전라남도의회)과 좌남수 의장(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 의회간 상호 교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 이루어진 후 몇 번의 실무진 간 방문 협의 후 성사됐다.

 

협약체결에 따라 양 의회는 공동발전과 국가의 번영에 이바지하기 위한 공동협력에 대한 약속, 양 도민의 복지증진 및 지방분권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상임위원회 연찬회 교차시행, 합동 심포지엄 개최, 교류 협력 실협의회 운영, 공동협력사업 발굴·추진을 통한 상호 정례적 교류로 우호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한종 의장과 좌남수 의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 현안사업과 상생과제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의 폭을 넓혀 동반 성장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의회는 2015년 2월 경상북도의회와 상생발전 협력을 체결하고 워크숍, 화합대회 및 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공동 현안에 함께 대응해 나가고 있다.

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