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광양중마도서관, 2021 독서아카데미 2기 수강생 모집

- 청소년 대상 생태·생명 강연,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 -

작성일 : 2021-07-14 23:58 작성자 : 정호행

광양중마도서관은 ‘2021 독서아카데미’ 2기 생태·생명 강연 운영에 따른 수강생을 오는 7월 19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를 통해 모집한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기 독서아카데미는 ‘생태환경 속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SOKN 생태보전연구소 연구위원인 안동하 박사를 초청해 ‘생태계’라는 자연과학적 내용을 인간 사회에 연결 지어 사회과학적으로 적용하는 시간을 갖는다.

 

독서아카데미는 자연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 공생 관계 등을 살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 경시의 현실을 들여다보고, 우리가 가져야 할 생명 존중의 태도와 진정한 공존의 의미를 살펴보자는 취지를 담았다.

 

8월 14일부터 운영하는 강연은 총 5회로 구성해 아래 주제로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 1강 ‘생명을 대하는 우리의 마음과 태도 – 생명 존중’

▲ 2강 ‘다양성이 아름다운 이유 – 다양성’

▲ 3강 ‘함부로 해서는 안 되는 생명 – 생명 경시’

▲ 4강 ‘함께 산다는 것의 의미 – 공존’

▲ 5강 ‘기후 위기 속 우리의 목소리 – 환경’

 

중마도서관은 최근 다시 심각해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 강의에 참여할 인원은 최소한으로 모집할 계획이며, ZOOM 화상 강의에 친숙한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강의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강연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계층 간, 개인 간 갈등과 대립이 심해지는 요즘, 자연 생태계의 공존 방식을 이야기하는 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사회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세부적인 강의 내용과 부대행사 등의 일정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양중마도서관(☎061-797-38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뉴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