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목포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노인스포츠지도사 국가자격연수 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 2021-09-14 23:27 작성자 : 김명식

지난 8월부터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원장 박희석)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1년 노인스포츠지도사 하반기 자격연수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 자격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론 연수 과정은 비대면, 현장실습 과정은 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전남 유일의 자격 연수기관인 목포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은 이번 연도에 전국적으로 330명의 연수생을 모집하여 현재 성공적으로 비대면 이론 연수 과정을 마치고 현장실습 과정을 실시 중이다.

 

비대면 이론연수 과정에서는 목포대학교 체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윤리교육과, 간호학과, 식품영양학과 교수들과 노인건강·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 전문가들이 외부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노인스포츠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성에 대 강의를 하였다. 또한, 현장실습 과정은 전문적 지도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사)목포스포츠클럽, (사)나주공공스포츠클럽과 원활한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목포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은 현장실습 과정의 전문성을 더하고자 지난 9일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김 영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 회장과 박희석 목포대학교 체육학과 교수 겸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은 지역 노인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한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 현장실습 교류, 인적교류, 공동사업 추진을 이행할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2018년 전국 최우수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으로 선정된 목포대학교 노인스포츠지도사 연수원은 앞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양 기관은 노인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노인건강 및 운동프로그램의 설계와 지도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키워 목포대학교 체육학과 학생들의 취업 기회를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다.